Digital Marketing 전세계 쇼핑 산업을 뒤흔들고 있는 기업 - Shein
페이지 정보
본문
전세계 쇼핑 산업을 뒤흔들고 있는 기업.
바로, ‘Shein’입니다.
역직구 쇼핑을 즐기시는 분들에게는 이 기업의 이름이 익숙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에게는 조금 낯설 수 있습니다. Shein의 모기업이 베일에 싸여 있기 때문입니다.
Shein은 한국어로 발음한다면 ‘쉬인’에 가깝게 들립니다.
이 패션 커머스 사이트는 미국에서 아마존 다음으로 iOS에서 가장 많이 다운로드 되고 있을 만큼, 현재 가장 뜨거운 패션 커머스 사이트입니다. 심지어, 쉬인의 유저는 아마존보다 더 오래 머물고 있습니다. 특히나 Z 세대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패션앱이기도 합니다.
왜 그럴까요?
아마존보다 더 싸고, 더 많은 제품에, 새로운 디자인이 더 빨리 소개되기 때문입니다.

디자인 기획에서 제품 양산까지 3일 걸린다는 말이 있습니다. 쉬인은 기존 패스트 패션의 대명사였던 자라와 유니클로의 자리를 무너뜨리고 있습니다.

쉬인에겐 '실시간 패션 기업'이라는 타이틀을 생겼습니다. 울트라를 넘어서 "실시간" 입니다.

쉬인은 온라인 쇼핑에 능한 Z 세대의 소셜 미디어 데이터를 분석해서 실시간 공장에 반영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미국 어패럴 브랜드, 심지어 나이키도 못 따라올 정도의 속도로 시장 반응을 생산에 반영하고 있습니다. 절대 못 따라옵니다. 그래서 미국 브랜드들이 죽어 가고 있는 것입니다.
놀랍게도 공장은 중국 광저우를 비롯 여러 공장에서 전세계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구매자는 모르죠. 미국인들은 더없이 미국 사이트 같고 미국 브랜드 같은데, 메이드인 차이나입니다. 어떻게 이것이 가능했을까요? 데이터 분석력, 앱 운영력, 글로벌 오퍼레이션 능력 위에, 시장 트렌드를 반영하는 기술 그리고 콘텐츠 마케팅 능력입니다.
쉬인의 콘텐츠 마케팅 능력은 어떻게 전세계의 Z 세대를 사로잡을 만큼 탁월했을까요?
CMS에서 쉬인을 분석한 Matthew Brennan에게서 직접 들어 보겠습니다. 참고로 위 그림도 Matthew의 분석 작업물들입니다.
틱톡도 그렇지만, 쉬인까지..
전세계 시장을 대상으로 한 놀라운 능력을 한번 볼까요?
관련링크
-
https://contentsummit.co.kr/
556회 연결
- 이전글인공지능 신경망을 이용한 데이터베이스 최적화 21.07.29
- 다음글펄펄나는 K 뷰티, 스토리가 콘텐츠가 되다_ 글로우 레시피 스토리 21.07.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