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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 당신은 당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고객에게 말을 많이 하고 있는 지 모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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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 당신은 당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고객에게 말을 많이 하고 있는 지 모른다>

빅데이터 인사이트 "세일즈맨들이여, 아마 당신은 당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고객에게 말을 많이 하고 있는 지 모른다"

Gong.io이라는 미국 B2B 솔루션 회사가 세일즈맨과 고객과의 대화를 녹음및 분석하여 매우 흥미로운 '세일즈맨의 대화와 영업 성공'의 관계를 발표했다.

1. 고객과 대화할 때 1분에 2.5 - 3.75번 정도 서로 대화가 오고 가는 것이 딜 성공에 유리하다. 수치가 낮을 수록 대화가 아니라 혼자 말하는 비율이 높은 것.. 고객과 대화을 해야지, 혼자 얘기하지마라 는 뜻...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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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성과가 좋은 세일즈맨은 고객과의 대화의 시작과 끝까지 질문을 골고루 하는 반면, 평균 실적의 세일즈맨은 대화의 초반에 자신이 하는 질문이 많다.

3. 성과가 좋은 세일즈맨과 고객의 대화 비율은 46%: 54%. 즉 고객이 조금 더 말을 많이 하게 한다.


 
4. 반면 성과가 낮은 세일즈맨의 고객과의 대화를 보면 자신이 72% 말을 하고, 고객이 28%의 말을 하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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