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폰 등록

쿠폰번호

Posting

국내외 날카로운 기사와 깊이있는 글을 준비했으니, 꼭 읽어보세요!

Brand Marketing 코카콜라 같은 전통 브랜드들이 NFT를 실험하고 있는 이유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페이지 정보

본문

대체불가능한 토큰(NFT)이 오래된 지적 재산의 새로운 사용법을 제시하고 있다. 

 


7579bdb0643918b127efac950e302558_1629260561_1772.jpg

 

코카콜라가 출시한 4개의 NFT 세트 (출처: 코카콜라) 





NFT는 코카콜라 같은 전통 브랜드들이 현대 마케팅 전략을 실험하기 위한 광고계의 '오늘의 수프' 같은 존재가 되었다.

 

최근 코카콜라는 그동안 방치했던 대량의 지적 재산 포트포리오를 통해 NFT 시장에 도전할 기회를 찾았다고 발표했다.

 

코카콜라는 국제 우호의 날을 기념하여 비주얼, 오디오, 디지털 웨어러블 NFT를 포함한 4개의 NFT 묶음을 경매에 부쳤다. 이 제품들은 코카콜라의 1956년식 레트로 자판기처럼 생긴 품목으로 한 세트로 판매될 예정이다. 이 아이디어는 종종 옷이나 무기 같은 상품들이 포함되어 있던 비디오 게임의 '전리품 상자'에서 착안한 것이다. 경매는 730일부터 82일까지, NFT 거래플랫폼인 OpenSea에서 진행되며 수익금은 국제스페셜올림픽에 기부할 예정이다.

 

셀만 셀레카(Selman Careaga) 글로벌 코카콜라 상표 담당 사장은 보도자료를 통해 "NFT는 코카콜라 브랜드의 핵심 요소들을 기념하며 이를 가상 세계에서 새롭고 흥미로운 방식으로 재해석하기 위해 제작되었다"고 말했다.

 

NFT는 아바타와 이모티콘 시스템용 맞춤 3D 콘텐츠를 만드는 Tafi사와 초기 컨셉을 개발한 Vice의 자회사 Virtue의 협업으로 제작되었다.  

 

NFT는 올해 초, Beeple이라는 아티스트가 만든 비디오가 크리스티 옥션에서 6,900만 달러에 낙찰되면서 화제를 모으기 시작했다. 이 사건 직후 타코벨, 프링글스, 피자헛 같은 브랜드들도 자사만의 NFT 라인을 발표했다. 그 이후 브랜드들은 고객을 참여시키기 위한 방법으로 NFT를 새로운 마케팅 도구로 사용하고 있으며, 경우에 따라서는 이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기도 한다. 지금은 더 크고 더 많은 전통 브랜드들 또한 NFT 영역으로 진출하고 있다.

 

자체 NFT 마켓을 보유한 NTWRK CEO 아론 레반트(Aaron Levant)"NFT는 브랜드들이 자신들의 이야기를 하고 고객과의 관계를 구축할 수 있는 새로운 길을 열었다""전통 브랜드가 NFT 영역에 진출하는 것은 이들이 완전히 새로운 브랜드 경험과 참여를 제공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최근 NFT에 진출한 다른 전통 브랜드로는 캠벨수프와 안호이저부시 인베브(AB InBev)가 있다. 캠벨사는 최근 아티스트 소피아 장(Sophia Chang)과 협업하여 수프캔 라벨을 새롭게 디자인하며 100개의 NFT를 출시했다. 안호이저부시 인베브는 VaynerNFT와 함께 스포츠 스타를 내세운 NFT 라인을 출시할 예정이다.

 

레반트는 "소비자들에게 이야기하기 위한 새로운 매체가 생길 때마다 광고주들은 여기에 참여할 전략을 찾게되고, NFT는 현재 이 단계에 와 있다"고 말한다.

다양한 브랜드 스토리로는 다양한 종류의 NFT를 만들 수 있다. NFT가 재판매되면 판매액의 일부는 크리에이터인 브랜드로 돌아가게 된다. 모든 NFT 거래에는 디지털 기록이 남기 때문에 NFT가 지속적으로 재판매되는 한, 이런 수익은 계속 창출될 것이다.

 

에이전시 Virtue의 공동 대표인 크리스 가버트(Chris Garbutt)는 이메일을 통해 "브랜드에게 가장 큰 위험은 고객이 다른 데 관심을 두면서 문화 바깥에 방치되는 것"이라며 "사람들을 연결하고 참여시킬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찾는 것이 브랜드에게는 중요하다"고 말했다.

 

그러나 NTWRK의 레반트는 다른 메시지와 마찬가지로 브랜드들도 NFT를 출시할 때 자신들의 목소리를 알 필요가 있다며 "NFT는 브랜드에 대한 진정성과 진정한 가치를 소비자들에게 전달할 수 있어야 한다. 어떤 매체로 브랜드 스토리를 전달하느냐와 상관없이, 신뢰와 진정성이 중요한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 기사는 <Ad Age>에 기고한 Erika Wheless의 글을 번역했습니다.

*원문 보기https://adage.com/article/digital-marketing-ad-tech-news/why-classic-brands-coke-are-experimenting-nfts/2353291


 

 
추천0